[마케띵] 2022년 5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5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5/ 13

 

 

드디어 빙수의 계절이 왔어요. 커피베이에서는 돼지바 빙수를, 투썸플레이스는 케이크 형태의 빙수를 출시했대요. 여름의 단짝 빙수와 함께 올여름도 행복하세요💕

 

 

│ 삼성화재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

 

이미지 출처: 삼성화재

삼성화재에서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를 무료 배포합니다. 타이밍 플래너는 할 일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다고 하는데요. 일과 건강, 능력과 자기관리를 위한 직장인용과 해야 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관리하기 위한 학생용으로 버전이 나눠져 있어요. 굿노트, 노트쉘프, 삼성노트, 플렉슬, 노타빌리티 등의 필기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삼성화재 공식 인스타그램 @sfmi_official (삼성화재 춘삼)의 프로필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카피라이팅 수재들 다 모인 ‘배민신춘문예’

 

이미지 출처: 배달의민족

배민신춘문예가 3년 만에 다시 열렸어요. 배민신춘문예란 음식을 소재로 한 25자 이내의 창작시 응모전인데요. 다들 3년간 기다린 탓인지 올해 역대 최다인 53만 편이 응모됐다고. 대상은 ‘다 져도 괜찮아 -마늘-’이 선정되었어요. 중의적이면서도 기분 좋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우수상으로는 ‘보란듯이 문어줬어 -타코야끼 사장님-’, ‘맞았는데 틀렸다니 그게 무슨 말이야 -동그랑땡-’이 선정됐는데, 다른 수상작들은 >>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브랜딩, 취업에도 영향을 끼칠까?

 

이미지 및 본문 출처: 잡코리아

브랜드 선호도가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대요.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MZ세대 대학생, 구직자 및 직장인 617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와 취업 영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조사 결과 MZ세대 응답자의 78.3%가 요즘 꽂힌 브랜드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조사에 참여한 MZ세대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인 54.2%가 선호하는 브랜드(제품)를 만든 기업에 취업(이직)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답했고요. 브랜드 이미지와 퀄리티가 채용까지 연결되니, 브랜딩에 더욱 신경 써야겠죠?😄

 

 

│ 네이버데이터랩으로 살펴보는 쇼핑인사이트

 

이미지 출처: 네이버 데이터랩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네이버의 ‘데이터랩’을 살펴보세요!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분야별 검색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부터 5월 현재까지 식품 분야의 인기 검색어는 ‘포켓몬빵’이 부동의 1위입니다. 2021년 11월부터 1월까지의 패션의류 인기분야는 점퍼였지만 2월부터 5월 현재까지 원피스가 1위를 달리고 있고요. 이렇게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삼양식품: 한국의 매운맛을 알리다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어느새 우리와 함께한 지 10주년이 되었어요. 이를 기념하여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 메인 스폰서로서 참여했는데요. 콘서트 기간 동안 불닭 홍보 부스를 열어 불닭볶음면을 소개했대요. 총 4일간 4만 명의 관객이 다녀갔다고. 5월 14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페스티벌 ‘케이팝 플렉스’에서 불닭볶음면 시식 홍보 부스도 준비됩니다. 



│ 티웨이항공에서 시원하게 휴가 쏩니다!

이미지 출처: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에서 소방관님들의 제주 여행을 지원해요. 티웨이항공 인스타를 팔로우하고, AR필터 아이콘으로 사진을 촬영한 뒤 본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된대요. SNS를 이용하지 않으면? 여행을 떠나야 하는 사연을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여 소방관으로서 느꼈던 보람과 고충, 에피소드를 메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당첨된 분들께는 제주도 무료 항공권 1인 2매와 신화월드 호텔 2박 무료 숙박권, 렌트카 무료 10만 원권이 제공됩니다. 



│ 검은사막+장수돌침대= 검은돌침대?

이미지 출처: 펄어비스

장수산업과 펄어비스의 게임 ‘검은사막’이 만나 검은돌침대를 출시했어요. 검은색을 입었을 뿐인데 돌침대의 분위기가 사뭇 남달라요. “검은색 돌침대 예쁜데?” 하다가 “검은사막이 뭐지?” 하고 게임까지 살펴보게 됩니다. 검은돌침대는 장수흙침대 공식 별다섯몰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검은사막 유저님들은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검은돌침대를 경품으로 받을 수도 있대요😊

 

 

마케팅 인사이트, 추가로 챙겨가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